본문 바로가기
일상

돈의문 박물관 마을 <야외 미션 게임: 기자수첩> 야외 방탈출 100년 마을의 비밀 체험

by 파니라떼 2024. 8. 4.
반응형

서울 도심 속에 아직도 옛 모습을 간직한 마을이 있다는걸 알고 계셨나요...?🤔

바로 서울 종로구 신문로 2가에 위치한 돈의문 박물관 마을입니다. 

 

돈의문 박물관 마을은 근현대사 체험 공간으로, 서울의 역사적, 문화적 유산을 보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이 마을은 193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의 다양한 주거 양식과 생활 문화를 재현하여 서울의 근현대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답니다.

 

저희는 이번에 야외 미션 게임(야외 방탈출)을 체험하기 위해 돈의문 박물관 마을을 방문했답니다.

야외 미션 게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료 예약할 수 있어요!

 

 

서대문역광화문역 사이에 위치한 돈의문 박물관 마을이에요.(서대문역에서 조금 더 가까워요!)

외관에서 봤을 때는 현대화된 돌덩이 건물처럼 단단하게 생겼더라고요.

 

 

계단이나 경사로를 통해서 돈의문 박물관 마을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답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도 있으니 안 쪽으로 찾아 들어가는건 어렵지 않아요!

여기는 돈의문 박물관 마을의 마을안내소 건물과 그 앞의 마을마당이에요.

참고로 마을마당에서는 각종 공연도 진행하고 있어서 시민들이 휴식하기에 좋아보였어요.

 

그런데 이 돈의문 박물관 마을에게는 최근에 날벼락⚡ 같은 소식이 들려왔어요.

 

 

내년에 철거된다는 기사가...!!

저희가 갔을 때는 사실 이 기사가 나오기 직전이었는데, 주말이었는지 이 곳을 찾은 사람들이 꽤 많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조성한 거에 비해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았나봐요.😢

 

 

반응형

출처: 챗gpt-4o

돈의문 마을 박물관에 대해서 궁금해서 챗GPT한테 물어봤는데 이런 대답을 받았네요.

아무튼 이 돈의문 박물관 마을도 내년이면 사라진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사라지기 전에 한번씩 둘러 보고 오시면 좋겠어요.🤗

 

 

야외 미션 게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마을 안내소에서 안내를 받아야 했어요.

 

 

마을 안내소 카운터에는 이렇게 돈의문, 100년 마을의 비밀 야외 미션 게임에 대한 소개 포스터도 볼 수 있었답니다.

참고로 야외 미션 게임은 핸드폰을 이용해서 리얼월드라는 앱을 설치하고 진행할 수 있는 게임이에요.

사전에 앱을 미리 설치하고, 보조배터리도 준비해 오면 좋겠더라고요!

(저희는 보조배터리 없이도 충분히 게임을 완수했답니다!😋)

 

 

안내소에서 야외 미션 게임 등록을 하면 이렇게 기자수첩과 안내문을 받아요.

게임 진행을 원활하게 하려면 펜이 필요한데, 안내소에서 빌릴 수 있었어요.

도 미리 준비해 가면 나중에 반납하기 위해 마을 안내소를 다시 들러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답니다!!

 

 

게임은 기자수첩을 이용해서 진행되고 처음부터 읽어가면서 진행하면 게임의 스토리에 푹 빠질 수 있답니다.

본격적인 게임 시작~!

 

 

기자수첩과 스마트폰의 리얼월드앱을 이용해서 문제를 풀다 보면 돈의문 박물관 마을 곳곳의 미션 장소로 이동할 수 있었어요.

 

 

그냥 방문했다면 대충 둘러보고 나갔을 곳도 미션을 이용하다 보니 더 관심있게 둘러보게 되더라고요.

 

 

미션 중에 만난 옛날 초등학교 교실의 모습이에요.

요즘 어린 친구들은 검정고무신도 안봤을거라 잘 모르는 모습일텐데...

아이들 데리고 온 부모님들이 더 신나 보이는건 기분 탓일까요?😂

 

 

만화방에서는 정말 옛날 만화책들도 볼 수 있었어요.

정작 만화책을 보고 있는건 역시나 어른들...!😅

 

 

돈의문 박물관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미션을 진행한답니다.

 

 

생각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제들이 많이 있어서 저희도 몰입해서 즐겁게 게임을 진행했어요.

 

 

미션에 포함되어 있는 VR 체험 장소랍니다.

덕분에 VR 기기를 처음으로 제대로 체험해봤는데 신기하고 하나 사고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미션을 모두 클리어하고 나면 돈의문 현판도 다시 보이게 되고 기념 사진도 찍고 재밌었답니다.

 

돈의문 박물관 마을 야외 미션 게임의 총평은!!

가족, 연인, 친구들과 추억을 남기기 좋은 즐거운 이색 체험이었다! 입니다.🤗

야외 방탈출이라는 점에서 색다르고 돈의문 박물관 마을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는 것도 재밌었어요.

미션의 난이도는 너무 쉽지만은 않고 그렇다고 어렵지도 않은 수준이어서 아이들도 해결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수준이었답니다.

(아이를 데려가신다면 아이가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시간은 충분히 주면 좋겠어요!)

 

단점은... 야외에서 진행하다 보니 날씨 영향이 커요!

저희가 체험할 때는 너무 더운 날이었어서  미션을 진행하는 동안 땀이 뻘뻘 났어요.😥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진행 자체가 어렵지 않을까 싶기도...?)

그리고 다른 많은 관광객들이 섞여있다 보니 복잡해서 조금 정신 없기도 하고 그랬답니다.😂

 

아무튼 내년에 마을이 철거되면 다시는 경험 못할 체험이니 이번 기회에 돈의문 박물관 마을에 다녀오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