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여행 <팀랩 보더리스> 2024년 신규 오픈 도쿄 핫플 아자부다이 힐스 사진 명소

by 파니라떼 2024. 7. 19.
반응형

일본 도쿄에서 보통의 여행 사진과는 다른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팀랩 보더리스 소개입니다.

도쿄에는 팀랩 플래닛이 2018년부터 개최해서 이미 전시 중에 있었지만 2024년에 팀랩 보더리스가 아자부다이 힐스에 새로 오픈을 하였답니다.

보더리스라는 이름답게 작품들이 방을 넘나들며 서로 경계 없이 이어져 있고 관람객과도 상호작용하는 특별한 전시였어요.

 

 

아자부다이 힐스에서 팀랩 보더리스로 향하는 길에 있는 전광판이에요.

전광판에서 처럼 정말 멋진 전시장의 모습을 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팀랩 보더리스 입구입니다.

입구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 촬영을 위해 서있었네요.

예약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여기서 예약을 확인하고 안내를 받아서 라커에 짐을 보관했어요.

 

 

사람들이 조금 빠졌을 때 저희도 후다닥 입구샷을 찍어봤어요.

착시 효과로 글씨가 하늘에 떠있는거처럼 보여서 벌써부터 보더리스했네요.

 

 

예약 확인하고 라커에 짐을 넣어 맡기고 입구로 들어갔답니다.

입구에서 관객들이 어느정도 모이면 한번에 들어가서 다 같이 안전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입장했어요.

 

 

반응형

본격적으로 전시장을 향해 내려가는 계단이에요.

벌써부터 몽환적이고 어두컴컴한 분위기가 연출되었네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전시장이에요.

어두우면서 바닥이고 벽이고 정신없는(?) 영상이 일렁거려서 신기했어요.

 

 

길이 어딘지도 모르고 일단 돌아다니면서 사진도 찍고 했답니다.

영상도 계속 바뀌어서 같은 공간이라고 해도 다시 오면 다른 영상으로 분위기가 달라지더라고요.

 

 

약간은 헤매다가 찾아온 중앙 광장 같은 전시실이에요.

넓은 공간이어서 사람들이 많이 앉거나 서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고 영상도 다양하게 바뀌어서 멍때리기 좋았어요.

 

 

전시장 구조가 단순하지 않고 굉장히 입체적이어서 돌아다니다 보면 제가 지금 어디인지도 모르고 다닐 수 있었어요.

작품들이 이어져 있다보니 이곳 저곳 돌아다니다 보면 아까 봤던 작품을 다시 만나기도 했고 정말 보더리스했답니다.

 

같은 공간이지만 다른 여러 작품들이 전시되다 보니 한바퀴 돌고 다시 오면 또 새로운 작품을 관람할 수 있었어요.

 

 

여기는 수족관 분위기의 전시장이었는데, 직접 해양 동물을 그려서 수족관에서 헤엄치게 할 수 있었어요.

그림 그리는 줄이 길어서 저희는 포기했는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더라고요.

 

 

증기를 활용한 전시장도 있었어요.

증기 커튼에 영상을 쏘면서 그 안에서 사람이 지나가면 그림자가 생기니까 더 신비로운 분위기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답니다.

사실 실제로 관람할 때는 더더 예쁘고 신비로워 보이는데 사진에 담기가 참 어렵더라고요.😢

 

 

여기는 팀랩 보더리스 홍보물에서도 많이 볼 수 있었던 오로라 구슬 방이에요.

들어가는 길에 보니까 밖에서 안은 보이는데 안에서 밖은 안보이는 거울 벽으로 되어 있나 보더라고요.

 

 

관람객이 워낙 많은 방이어서 사진을 찍기 쉽진 않았지만 그래도 예쁜 사진을 몇 장 건질 수 있었네요.

이 전시실이 밝고 화려해서 가장 사진이 잘나오는 곳이었어요.

 

 

여기는 연꽃 길인데 사진으로는 진짜 담기가 어렵네요.😂

(사진 명소라며!)

 

 

여기도 밝고 예쁜 전시실이어서 사람들이 많았던 곳이에요.

조명과 거울로 된 전시실이어서 공간이 굉장히 넓고 웅장하게 느껴졌어요.

 

 

뭔가 합성처럼 꽤나 잘 나온 사진인듯 합니다.

몽환적이고 신비롭네요.

 

 

여기는 복잡한 레일 위로 반짝이는 구슬이 계속 이동하는 방이었어요.

실제로 보면 더 화려하고 예뻤는데 역시나 사진으로는 담기가 어려웠네요.🤣

 

도쿄 팀랩 보더리스의 총평은... 한번 쯤은 가볼만 하다?

화려하고 다양한 작품들이 많아서 눈이 즐겁고 재밌었는데, 대체적으로 어둡고 공간도 넓다 보니 사진에 담기는 어려웠어요.

저희는 거의 모든 공간을 다 관람하고 몇 바퀴 돌았는데 총 관람 시간은 한시간 반이 좀 안되었답니다.

도쿄 여행 가실 분들 중에 팀랩 보더리스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