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청량리 맛집 <고향집 아바이 순대국 전문> 노포 모듬순대 돼지머리국밥 삼계탕 술국

by 파니라떼 2022. 9. 5.
반응형

청량리 노포 맛집 고향집 아바이 순대국에 다녀왔습니다.

양 많은 순대국밥과 저녁 술 안주로 제격인 수육모듬순대가 대표적인 메뉴에요.

그 외에도 삼계탕, 술국, 돼지머리국밥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에요.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고향집 아바이 순대국 주변에는 다양한 노포 음식점들과 야외 테이블들이 있어서 나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저희는 밤 9시가 다 되어가는 늦은 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식당 안은 손님들로 가득했어요.

9시가 넘어서도 계속 손님들이 찾아 오시더라고요.

 

 

반응형

고향집 아바이 순대국의 메뉴판입니다.

순대국 보통은 9천원이고 특은 만천원이에요.

저희는 사실 수육모듬순대(中 22,000원)를 먹고 싶었는데 늦은 시간에 방문하니까 식사류만 주문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༥・̆⑉)

그래서 순대국 보통 사이즈 하나랑 특 사이즈 하나씩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은 깍두기, 김치, 청양고추와 생양파였어요.

된장 색만 봐도 구수함이 느껴지는 찐 노포 같네요.

된장 아래는 매운 양념장(다대기)인데 순대국에 넣어서 먹으면 얼큰하니 맛있더라고요.

 

 

순대국에 소주 한잔 걸치는게 또 로망 아니겠습니까.\( ˙▿˙ )/

살얼음이 낀 소주를 주셔서 기분이 좋았어요.

시원한 얼음 소주!

 

 

이건 순대국 특(11,000원)이에요.

 

 

이건 순대국 보통(9,000원)이에요.

특과 보통의 양 차이가 눈으로 보이는 정도였네요.

 

 

하지만 보통도 고기 양도 많고 다양해서 충분히 배부르게 먹었답니다.

국물도 담백하고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저는 원래 순대국 간을 새우젓으로 했었는데 여기는 소금으로 간을 하라더라고요.

그래서 더 맛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맛있었고 매운양념장을 약간 넣어서 먹으니 색다르게 또 맛있었네요.

든든하게 한끼 식사를 하거나 맛있는 술안주가 먹고 싶을 때 생각날만한 청량리 맛집 고향집 아바이 순대국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