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북 고창 여행 <고창 청보리밭> 보리나라 학원농장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가볼만한곳 관광지

by 파니라떼 2022. 11. 11.
반응형

전북 고창의 여행지 중 하나인 보리나라 학원농장 고창 청보리밭에 다녀왔습니다.

고창 청보리밭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도 사람들에게 익숙한 곳이에요.

관광지 자체가 굉장히 넓고 입장료도 없기 때문에 고창에서 찾아가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고창 청보리밭이에요.

 

 

직접 운전해서 갈만한 곳이어서 내비게이션을 찍고 가면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어요.

 

 

고창 청보리밭에 가면 먼저 보이는 장면은 드넓은 보리밭 들판이에요.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훨씬 넓고 탁 트여서 예뻤어요.

 

 

청보리밭 사잇길로 산책하기도 좋고 넓은 곳이다 보니 사람이 많아도 여유로운 느낌이었어요.

 

 

이거시 청보리라는 거신가...?

하얀색의 작은 꽃들이 엄청 많이 피어 있었는데 실물로 보는게 훨~씬 예쁘다는거!

 

 

맑은 날이 아닌 구름낀 하늘이었지만 구름이 멋있어서 나름대로 또 좋았어요.

 

 

반응형

보리를 든 손바닥 동상도 있었는데 여기에 앉아서 보리밭을 배경을 사진을 찍더라고요.

 

 

여기는 청보리밭 바로 옆에 있는 넓은들이라는 카페인데 들어가보진 않았어요.

예쁘고 깔끔한 카페 처럼 보여서 잠깐 앉아서 쉬다 가도 되겠더라고요.

 

 

바로 옆에는 먹을거리와 잡화, 지역음식을 파는 곳도 있었어요.

고창에서 유명한 복분자 관련 먹을 것도 팔았는데 정말 관광지에 온 느낌이 났네요.

 

 

참고로 주차는 다들 이렇게 길가에 하더라고요.

안 쪽에 넓은 주차장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청보리밭에서 가까운 바로 옆 길가에 주차를 많이 하는 편이었네요.

(사실 안 쪽에 주차장이 있는 것도 나중에 알아챘어요)

 

 

고창 청보리밭은 드넓은 청보리밭만 있는건 아니었고 요소요소마다 관광 포인트가 있었어요.

 

 

여기가 바로 드라마 도깨비를 촬영한 장소였네요.

 

 

집도 아니고 헛간도 아닌 구조물이랑 벤치인데도 넓은 들판을 배경으로 있으니 뭔가 있어 보입니다.

뒤에 나무랑도 신비롭게 어울렸어요.

 

 

여기는 청보리밭 바로 옆에 붙어있는 유채꽃밭이에요.

유채꽃 개화 시기가 3월 말에서 4월 중순 경이라는데 꽃들이 나름 피어있었어요.

(유채꽃 맞지...? 지도에는 유채꽃밭이라고 써있던데)

 

 

이렇게 꽃밭에서 사진도 찍고 추억도 남기기 좋았답니다.

 

 

꽃밭과 보리밭은 사잇길 정도의 경계로 붙어 있었어요.

이런 넓은 공간에서도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는게 재밌었네요.

 

 

하늘도 너무 예쁘고 자연이 정말 아름다웠네요.

 

 

그리고 꽃밭에서 만난 신기한 생명체에요.

엄지손가락 만한 녀석이 꽃에서 꿀을 따먹고 있어서 이게 바로 벌새인가 했는데...

벌새는 아니고 박각시나방이라네요!

한국에는 벌새가 살지 않는다고 하니 신기하다고 잡았다가 징그러운 나방을 보고 깜짝 놀라지 마시길...ㅎㅎ

 

 

고창 청보리밭의 산책로 안내도에요.

다양한 코스도 있어서 여유롭게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으면서 산책하면 2~3시간은 금방 지나갈거 같아요.

 

 

청보리밭에서 셀프 웨딩사진을 찍는 커플도 보였어요.

수수하고 예쁘게 잘 나올 것 같더라고요.

 

 

산책로를 걷다보면 만날 수 있는 잉어못이에요.

정자도 있어서 앉아서 좀 쉬다갈 수도 있겠어요.

 

 

연못에 연잎인지 수생식물로 가득해서 물은 거의 보이지 않더라고요.

잉어가 살고 있긴 한 것인가...!

 

 

여기는 메인 청보리밭에서 도로를 건너 있는 나름 아담한 청보리밭이에요.

이 곳을 끼고 산책하는 코스도 있지만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사진도 찍고 풍경도 담기에 좋았답니다.

고창 여행에서 다녀온 고창 청보리밭도 아주 좋은 경험이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