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지역대표 족발 맛집 <행당 족발> 본점

by 파니라떼 2022. 5. 1.
반응형

성동구 행당동에 위치한 지역 대표 족발 맛집인 행당족발 본점 후기입니다.

행당족발은 무학여고 사거리에서 행당역으로 가는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족발, 막국수, 부추전, 배추전 같은 대표 메뉴가 있었어요.

 

 

특대와 대 사이즈는 족발 앞발이고, 중과 소 사이즈는 족발 뒷발을 이용하네요.

미니족, 불족과 같은 메뉴도 있었어요.

보쌈이나 냉채 족발 같은 메뉴는 없어 메뉴는 꽤나 단순한 편인듯 해요.🤗

 

 

반응형

애매한 오후 시간대에 방문했더니 가게 안은 한산한 모습이었습니다만...

점점 저녁 시간에 가까워 올 수록 손님들도 찾아오고, 포장해가는 손님들도 많더라구요.😉

 

 

저희는 두 명이서 방문해서 족발은 소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앞발이 맛있다고 하던데 아쉽지만 뒷발 소사이즈로 했네요.

그리고 빼 놓을 수 없는 막국수도 함께 시켰어요.😋

 

 

기본 세팅은 고추, 마늘이랑 쌈무, 어리굴젓, 무생채가 있었고, 상추랑 부추절임도 있었네요.

특이하게 어리굴젓도 기본으로 제공되고 추가 주문 시는 금액이 추가됩니다.

맛있는 어리굴젓이어서 족발이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뜨끈한 된장국도 나왔어요.

족발집 중에서는 콩나물국을 주는 곳도 많던데 저는 이 된장국이 맛있더라구요.

 

 

금방 나온 족발 소 사이즈입니다.

가격은 25,000원이에요.

생각보다 양이 더 적어서 조금 실망...😥했지만 두 사람이 먹기에는 충분했어요.😅

뒷발이라 그런지 고기 한 조각 사이즈가 좀 작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쫄깃 탱글해서 맛있었어요.

 

 

그리고 족발 보다 양이 더 푸짐했던 막국수입니다.

가격은 12,000원이에요.

양념 국물이 촉촉하고 새콤한 맛이 많이 났던 막국수에요.😋

배달 족발이랑 같이 시키면 오는 막국수는 국물이 적어서 뻑뻑한 느낌이 들 때도 있는데 여기는 아주 촉촉했어요.

 

족발 소 짜리는 양이 좀 적고 막국수는 양이 좀 많아서...(물론 다 먹었지만요.🤤)

막국수가 이거보다 작은 사이즈가 있으면 족발 중 짜리에 작은 막국수 먹으면 딱 좋겠다 생각이 들었네요.

 

 

막국수에 싸먹는 족발 맛... 아시죠?🤭

무난하게 맛있게 먹은 행당 족발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