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한전 속초연수원> 3박 4일 교육입소 후기 1탄 - 객실, 부대시설, 식사

by 파니라떼 2023. 10. 3.
반응형

가족 중에 한국전력공사 관련 임직원이 있어서 이번에 기회가 되어 속초 한전 연수원으로 함께 교육 연수를 다녀오게 되었어요.

한전연수원 교육입소는 한전 복지 중 가장 좋은 복지라고 하는데, 본인 포함 직계가족 등 최대 6명까지 함께 입소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해요.

(자주 갈 수 있는 교육은 아니지만 이번에 운 좋게 기회를 얻게 되었답니다.😆)

식사 및 연수 프로그램이 전부 지원되고 심지어 교통비까지 준다고 하니 본인도 만족하고 가족들도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최고의 복지라고 생각이 듭니다.🤗

한전연수원은 수안보와 속초 이렇게 두 곳이 있는데 둘 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저희는 좀 더 관광하거나 체험할 게 많다는 속초연수원으로 교육 연수를 다녀왔습니다~!🥰

 

 

1. 연수원 외관 및 주차 공간

저희는 자차를 이용해서 속초 연수원으로 찾아갔어요.

목금토일 일정의 3박 4일 프로그램이었고, 목요일 낮에 이동해서 고속도로가 별로 막히진 않았네요.

비가 많이 오던 시기여서 하늘에 먹구름이 가득해서 좀 아쉬웠지만...😥 다행히 비는 안 왔어요.

 

 

주차 공간도 넉넉해서 입소해 있는 동안 주차로 불편을 느낀적은 없었어요.

저희가 좀 일찍 도착한 편이어서 사진에는 차량이 별로 없어 보이지만 저녁만 되어도 주차장에 차가 거의 다 차긴 하더라고요.

 

 

역시 전기 회사 답게 전기차 충전기도 두 대 구비되어 있었어요.🔌⚡

 

 

어렵지 않게 주차를 완료했으니 체크인을 하기 위해 속초연수원으로 바로 들어갔습니다~

 

 

반응형
2. 연수원 로비

프론트에서는 한전 직원분이 반갑게 맞아 주시고 친절하게 체크인도 진행해 주셨습니다.

건물도 그렇고 로비도 새 건물 처럼 화려하고 멋있고 그런건 아니었지만 정말 깔끔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참고로 체크인 하면서 둘째날 연수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는데 선착순인 프로그램도 있어서 일찍 가는 것이 좋겠어요.)

 

 

프론트 앞에 서서 좌측에는 객실 및 여러 부대시설로 이어지는 통로가 보였어요.

(부대시설 관련해서는 아래에서 다시 자세하게 탐방해 볼게요~!)

그리고 벽면의 TV를 통해 속초연수원의 홍보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는데 주변의 관광지와 맛집들도 알려줘서 꽤나 유용하더라고요.

 

 

프론트 기준 우측에는 또 다른 객실과 편의점 등으로 통하고 있었어요.

 

 

로비에 있는 휴게 공간 겸 카페도 있었어요.

커피나 음료를 구매 안해도 휴게 공간에서 앉아 있거나 쉬는건 당연히 가능하답니다.🤗

 

 

로비에 있는 카페 소담인데 커피랑 음료 가격이 착해서 부담없고 좋았어요.

오늘은 가족들을 위해 내가 커피 쏜다~!😘

 

 

로비 우측, 카페 맞은 편에는 편의점도 있는데 품질 좋은 지역 특산품도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어서 집에 돌아갈 때 선물용 등으로 많이 사간다고 하더라고요.

(편의점도 아래에서 좀 더 상세하게 다뤄 볼게요!ㅎㅎ)

 

 

연수원 시설 안내도입니다.

(안내도가 흠집 하나 없이 이렇게 깨끗하다니요...🤭)

건물은 설악동과 영랑동으로 나누어져 있고 프론트가 있는 로비는 영랑동이네요.

 

 

3. 객실

저희는 영랑동의 3층 객실로 배정을 받았어요.

영랑동에는 로비에 엘리베이터가 한 대 있지만 반 층은 계단을 이용해야 하더라고요.

그리고 복도에 정수기가 있어서 마실 물은 여기서 받아가면 되었답니다.

 

 

드디어 객실로 입성~!(따라다랏다~🎵)

거실에는 냉장고, 소파, 텔레비전, 4인용 식탁(최대 6명 앉기 가능) 등이 있었어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인테리어지만 정말 깨끗하고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더라고요.

 

 

냉장고 안에는 입소를 환영하는 과일 바구니도 있었어요. 정말 하나하나가 감동입니다...😂

단, 바구니는 가져가면 안된다는거~!

 

 

주방도 있어서 필요하면 간단한 요리도 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워낙 연수원 밥도 잘 나오고 그래서 요리를 할 필요는 없겠더라고요.🤭

 

 

그릇 건조기? 소독기?랑 전자레인지, 압력 밥솥도 있었어요.(대부분 쓸 일은 잘 없었습니다.)

어디 여행가면 이런 가전 중에 고장난 것들이 있기도 한데, 한전연수원은 정말 관리를 잘 하는지 모든 기계들이 쌩쌩했어요.

 

 

거실에는 개별 테라스도 연결되어 있고, 주차장 너머로 푸르른 경치도 좋았답니다.

 

 

안방에는 침대와 화장대 등이 있었어요.

 

 

작은 방은 온돌 방이었는데 이불을 깔면 최대 3명 정도는 잘 수 있겠더라고요.

 

 

화장실도 인테리어는 클래식하긴 하지만 정말 깨끗하게 잘 관리되어 있더라고요.

하지만 연수원에는 대중 목욕탕이 있어서 객실 화장실에서는 샤워를 안해도 됐어요.🤭

 

 

4. 부대시설

속초 한전연수원에는 연수원 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었어요.

이제부터는 연수원의 부대시설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영랑동 로비에서 좌측의 설악동 로비로 이어지는 연결 계단으로 이동해 봅니다.

 

 

계단이 나오기 전에 PC방도 있었는데 요새는 스마트폰의 시대여서 그런지 연수원의 PC방을 이용하는 사람은 거의 못봤네요.🙄

(PC 사양은 한전 직원들이 사용하는 PC 보다 좋다고 하는 웃픈 현실...😂)

 

 

설악동 로비도 공간이 넓어서 조용히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대강당도 있었는데 교육 입소자가 대강당을 사용할 일은 없어 보였어요.

 

 

유아놀이방이 있어서 어린 자녀들과 함께 온 가족들이 많이 이용하더라고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시설이 있고 안전할거 같은 모습이었어요.

 

 

어른들을 위한 안마의자도 있었어요.

쎄라젬 3기와 바디프렌드 2기가 있었는데 어른들한테 인기가 많아서 은근히 빈자리가 잘 안나더라고요.

저희는 일찍 입소한 덕에 마음껏 안마의자를 사용해봤는데 역시나 시원하고 좋았답니다.🤗

 

 

설악동에서 객실을 통과해서 이동할 수 있는 체육관이에요.

(체육관은 건물을 나가서 야외에서 찾아갈 수도 있지만 우천시에는 설악동을 통해 비를 안 맞고 갈 수도 있었어요.)

체육관이 크고 탁구대가 4대 배드민턴용 큰 네트가 3개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체육관에는 따로 안마의자도 여러대 있더라고요.

 

 

체육관에서 쓸 수 있는 줄넘기, 배드민턴 채 등도 있어서 편하게 즐길 수 있었네요.

탁구채랑 탁구공도 넉넉히 있었어요.

 

 

다시 영랑동의 로비로 돌아와서 지하 층에 있는 부대시설을 알아보겠습니다~!

지하의 부대시설에는 노래방, 세탁실, 헬스장, 대중탕 등이 있었어요.

 

 

세탁실은 일반 입소자들도 사용할 수 있어 보였는데 세탁기가 정말 많더라고요.

여기 말고도 세탁실이 하나 더 있었어요.

근데 2박 3일, 3박 4일 이렇게 숙박하는데 굳이 빨래까지 할 일은 잘 없을 것 같은...🤭

 

 

노래방은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로비에서 사전에 예약을 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하루에 한 시간 이용 가능하고 오랜만에 가족들끼리 오붓한 시간 보내기 좋을거 같았어요.

노래는 항상 최신곡으로 업데이트가 된다고 합니다!!

 

 

체력단련실도 있었는데 기구가 엄청 다양한건 아니었지만 다 깨끗하게 관리가 잘되어 있더라고요.

운동 기구의 쿠션 부분도 갈라지거나 낡은 것도 전혀 없었어요.

 

 

그리고 연수원 시설 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대중탕이에요.😍

대중탕 키가 있으면 입장하는데 횟수 제한도 없어서 가족들 모두 아침 저녁으로 목욕을 할 수 있었어요.

게다가 직원 분이 계속 청소하고 관리를 해주셔서 바닥에 머리카락 하나 없을 정도로 깨끗하고 탕의 수질도 좋아 보였습니다.

 

 

다음은 로비 1층에 있는 편의점이에요.

웬만큼 필요한 물건이나 먹을건 다 있어서 필요한건 여기 편의점에서 구매하는게 좋겠더라고요.

 

 

정말 품질 좋고 저렴한 특산품들도 많이 팔고 있어서 연수원 오는 분들은 굳이 다른데서 특산품을 살 필요가 없을 정도였답니다.

 

 

심지어 술도 종류별로 다양하게 많이 구비되어 있어서 따로 술을 사올 필요도 없어요!

정말 없는게 없고 알찬 편의점이네요.👍

 

 

속초의 수제 맥주 몽트비어도 몇 종류 가져다 놓으셨더라고요.

편의점 사장님(?)이 선별한 가장 맛있는 네 종류의 몽트비어라고 하던데 저희도 사 먹어 보니 정말 고급스럽고 맛있었어요.

속초연수원 근처에 몽트비어 양조장도 있으니 속초에 오시는 분들은 속초의 명물 수제맥주 몽트비어도 꼭 드셔보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연수원 부지에 조성된 산책길이에요.

조경이 참 잘되어 있어서 산책하면서 볼거리도 은근히 많고 공기도 맑은 산책로였네요.

밥 먹고 한 바퀴 돌면 소화도 더 잘될거 같은 기분~!

 

 

연수원 입구 앞에 조성된 연못도 정말 예쁘고 좋았어요.

비단잉어들만 구경하고 있어서 예뻐서 시간 가는줄 모르겠네요~

 

 

5. 식당 및 식사

대망의 식당 소개입니다~!

한전연수원의 밥이 그렇게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해서 이번 연수에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었어요.

 

 

식당을 이용하려면 해당되는 일정에 맞게 식사 쿠폰을 제출하고 입장하면 돼요.

식사 쿠폰은 체크인할 때 인원 수에 맞게 공급이 된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의 식단표에요.

아침 저녁으로 식사가 제공되는데 한 끼에 제공되는 메뉴도 다양하고 그 중에 메인 메뉴들도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드디어 궁금하던 연수원의 밥을 먹어보러 입장!

 

 

식판은 살균 기계에서 하나씩 나와서 가져가면 되는데 남의 손이 안닿아도 되고 살균도 되니 깨끗할거 같아서 벌써 기분이 좋았습니다.

 

 

식사는 이렇게 줄을 서서 직접 배식을 하는 방식이었어요.

먹을 만큼 넉넉히 담아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반찬도 이렇게 직접 배식을 하면 되었어요.

이 날의 메인 메뉴는 돈갈비찜과 모듬튀김이었답니다.

 

 

한 쪽에는 사이드 메뉴와 디저트, 샐러드 등도 있었어요.

정말 메뉴가 푸짐해서 다 먹으면 퇴소할 때는 살쪄있을 것 같은 느낌...!

 

 

식당이 넓고 테이블도 많이 있었어요.

첫날에는 식사하러 일찍 가기도 해서 식사하는 분들이 많지 않은 분위기였네요.

 

 

하지만 2~3일 째 되면 입소하는 사람들도 많아져서 그런지 식당이 꽉 찰 정도로 사람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밥이 너무 맛있어서 밖에서 사먹을 이유가 없으니 식당으로 사람들이 더 몰리는거 같기도...🤤

 

 

첫째날 저녁 메뉴인 돈갈비찜, 모듬튀김, 꽃게된장국, 투움바파스타 등이에요.

처음 먹어본 연수원 밥의 느낌은 정말 정갈하고 맛있다... 입니다!

재료도 신선하고 좋은걸 사용하고 간도 세지 않고 특히 어른들 입맛에 잘 맞았어요.🤤

특히 후식으로 먹었던 오미자에이드는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오미자를 모두 부정할 정도로 맛있었답니다!!

 

 

둘째날 아침 메뉴는 돈육메추리알장조림, 임연수오븐구이, 알탕 등이었어요.

아침이라 메뉴가 더부룩하지 않도록 나왔는데 너무 맛있어서 다 먹다 보니 배가 엄청 불렀답니다.

평소에 아침도 잘 안먹는데 연수원에서는 아침밥이 너무 잘 들어가더라고요.😚

 

 

둘째날 저녁은 고사리삼겹살데리구이, 해산물짜장볶음, 북어채미역국 등이었어요.

삼겹살도 일반 급식에서 나오는 그런 냉동의 느낌이 아니라 맛있었어요.

 

 

셋째날 아침은 고등어오븐구이, 오리불고기, 참치김치찌개, 보코치나샐러드 등이었어요.

(산더미 처럼 쌓인 모닝빵이랑 키위 무엇...?)

이 날은 다 맛있었지만 특히 저 샐러드가 정말 맛있었어요.

채소와 치즈가 정말 잘어울리고 샐러드 소스도 깔끔하고 맛있었답니다.

 

 

셋째날 저녁 훈제오리오븐구이, 새우까스, 미트볼스파게티 등이었습니다.

제가 미트볼스파게티를 좋아해서 또 자제를 못하고 엄청 먹어버렸네요.

그리고 새우까스가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몇 번을 더 먹었어요.

 

 

마지막날인 넷째날 아침 황태해장국, 소불고기, 치킨양배추샐러드 등이에요.

어떻게 알고 마지막날 이렇게 해장국도 메뉴로 제공해주고...🤭

소불고기까지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여기까지 속초 한전연수원에 대한 소개였고, 2탄에서는 연수원 교육 입소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