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인벤티지랩 공모주 상장 분석 (수요예측결과 추가)

by 파니라떼 2022. 11. 10.
반응형

인벤티지랩 공모주 청약 분석입니다.

 

 

728x90

 

 

 

종목명: 인벤티지랩(코스닥)
희망공모가: 19,000 ~ 26,000원
확정공모가: 12,000원
기관경쟁률: 14.37 대 1
청약주간사: 한국투자증권
청약기일: 11월 11일 ~ 14일

 

 

1. 회사 개요

 

벤티지랩은 유체역학을 의약품 연구·개발에 융합한 원천 플랫폼인 Laminar-FLUIDigm™을 기반으로, 이를 장기지속형 주사제 개발 및 양산 제조에 응용한 IVL-DrugFluidic® 플랫폼 및 유전물질의 약물전달에 적용한 IVL-GeneFluidic® 플랫폼을 보유한 DDS(Drug Delivery System) 플랫폼 기업입니다.
인벤티지랩이 주력하고 있는 DDS 타입에는 장기지속형 주사제(LAI, Long-Acting Injectables)와 유전자 치료제·백신에 활용되는 지질나노입자(LNP, Lipid Nano Particle)가 있습니다.

Microsphere 기반 LAI란 생분해성 고분자 내에 API를 담지하여 주사후 적정한 양의 약물을 효율적으로 방출하도록 구현한 주사제형입니다. 피하/근육 조직에 주사할 경우 입자를 구성하는 고분자가 투여부위에서 서서히 분해되며, 그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약물이 방출됩니다.

Microsphere 기반 장기지속형 주사제 기술 개념 (출처 인벤티지랩 증권신고서)

LNP(Lipid Nano Particle, 지질나노입자)는 유전체 물질(DNA, RNA 등)을 지질(Lipid) 물질로 감싸서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고, 또한 세포질내로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나노 단위의(50~150nm) 약물전달시스템입니다.

mRNA-LNP 개념도 (출처 인벤티지랩 증권신고서)

 

 

2. 재무에 관한 사항

 

인벤티지랩은 코스닥시장 상장요건 중 기술성장특례 적용기업으로서, 한국거래소가 지정하는 전문평가기관인 SCI평가정보 및 나이스디앤비 총 2개 기술평가기관에서 각각 A등급, BBB등급의 기술평가를 득하였습니다.

이러한 전문기관의 기술평가 결과가 회사의 성장성과 향후 실적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인벤티지랩은 연구개발 집중에 따라 손익이 지속적인 적자를 기록 중에 있으며, 기술이전(License Out)을 통해 취득하는 계약금과 단계별 마일스톤 등을 통해 일정 규모 이상의 매출이 발생하기 전까지는 손실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3. 공모 개요

 

금번 인벤티지랩의 코스닥시장 상장공모는 신주모집 1,300,000주(공모주식의 100.0%)의 일반공모 방식에 의합니다.

일반투자자에게 배정된 물량은 25~30%에 해당하는 325,000~390,000주이며, 대표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 통해 청약이 실시됩니다.

 

 

4. 자금의 사용목적

 

상장을 통해 조달되는 순수입 자금은 최저가액인 19,000원 기준 발행제비용을 제외하고 245억 원입니다.

인벤티지랩은 장기지속형 주사제의 연구·개발 및 세포·유전자 치료제 제조 플랫폼의 개발 및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2025년에 주요 장기지속형 주사제 연구 및 임상 개발을 위해 약 109억원의 공모자금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또한 Microsphere기반 장기지속형 주사제 및 세포·유전자 치료제의 제조를 위한 공정 플랫폼을 보유 중이며, 플랫폼의 고도화를 위해 2023년부터 3년간 101억원의 공모자금을 사용할 계획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원에 대한 급여 및 지급 임차료, 지급 수수료 등이 포함된 일반 운영비로 34억원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5. 의견

 

장기지속형 주사제 및 지질나노입자 타입의 약물 전달 시스템(DDS) 플랫폼 기업인 인벤티지랩의 공모 청약이 11월 11~14일(금, 월) 이틀 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수요예측 기간은 11월 8~9일 간이며, 결과 및 확정공모가는 11월 10일 공고될 예정입니다.

장기지속형 주사제 기술의 장점은 약효의 지속적 유지 가능, 약물의 안정적 전달, 부작용 최소화, 만성 질환에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한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해당 산업에서의 투자도 내부 연구개발 뿐만 아니라 기술이전까지 규모가 커지고 있고 대형 딜 규모의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되는 사례도 있어 시장성이 높다고 인벤티지랩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만 연구개발 단계에 있는 기업이 뚜렷한 매출과 이익을 내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향후의 실적이 보장된 것도 아닙니다.

인벤티지랩의 상장 직후 예상되는 시가총액은 1,610~2,203억 원입니다.

최근에 상장된 바이오 및 신약 개발 기업의 공모 청약이 대부분 성공적이지 못했던 점 또한 우려되는 부분입니다.

 

*추가*

인벤티지랩의 수요예측 결과 희망공모가 하단 보다 낮은 12,0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공모가 기준 상장 직후 예상되는 시가총액은 1,017억원입니다.

수요예측에는 기관 168곳이 참여해 14.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참여한 기관투자자의 89.88%가 공모밴드 하단(19,000원) 미만의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수요예측 참여 기관 중 15일 이상의 의무보유 확약 기간을 제시한 곳은 0곳으로 0.0%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 본 글에서 언급하는 내용은 작성자의 개인적인 의견과 판단이며, 투자 추천이나 권유 글이 아닙니다.

* 투자 결정에 대한 최종판단은 오로지 자신의 판단으로 하여야 하며,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