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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구우먼 - 공모주 청약 분석(3/12 수정)

by 파니라떼 2022.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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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구우먼 공모주 청약 분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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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명: 공구우먼(코스닥)
희망공모가: 26,000 ~ 31,000원
확정공모가: 20,000원
기관경쟁률: 56.9 대 1
청약주간사: 미래에셋증권
청약기일: 3월 14일 ~ 15일

 

 

1. 회사 개요

 

공구우먼은 2003년 1세대 온라인 쇼핑몰로 시작하여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의료, 잡화 등을 제조 및 매입하여 자체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판매 활동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브랜드 네이밍 또한 모든 여성이 체형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원하는 옷을 선택하도록 도와준다는 의미로 0부터 9까지 모든 숫자를 아우른다는 의미입니다.

지난 20년간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약 40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 재무에 관한 사항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316억원이며, 순이익은 57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2018년 이후 매출과 이익이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공모 개요

 

금번 공구우먼의 코스닥 상장공모는 신주모집 1,120,000주(100%)의 일반공모 방식입니다.

일반청약자에게 배정된 물량은 25%에 해당하는 280,000주이며, 대표주관회사인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청약이 실시됩니다.

 

 

4. 자금 사용목적

 

상장을 통해 조달되는 자금은 최저가액인 20,000원 기준 발행제비용을 제외한 순수입금은 약 220억원입니다.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 계획 등에 맞춰 물류센터 추가 증축을 위해 130억원을 사용할 계획이며, 미국, 동남아, 일본, 중국 등 해외 진출을 위해 40억원, 플러스 사이즈 남성복 및 의류 외 다양한 아이템에 대한 사업 추진으로 50억원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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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의견

 

최근 패션산업은 아이디어와 상품 기획력만 갖추면 소규모 자본으로도 시장진입이 가능하여 신규 업체의 진입 장벽이 비교적 높지 않고, 그만큼 경쟁이 치열한 특성이 있습니다.

공구우먼과 같은 명확한 컨셉의 브랜드의 경우 소비자가 그 브랜드를 인지하고 재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구우먼의 작년 12월 누적 유효 회원 수는 약 24만 명이며 구매율도 73%에 육박하고, 1회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재구매율 또한 62% 수준으로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편입니다.

현재 주요 목표 시장은 20~40대 플러스 사이즈 여성이나, 향후 더 다양한 연령대와 남성 고객까지 확보할 수 있으면 더 큰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패션산업에 대해 시장에서 주가 멀티플을 얼마나 부여할지는 수요예측 결과를 봐야 윤곽이 드러날 것 같습니다.

 

(추가) 수요예측 결과 상대적으로 저조한 경쟁률을 보이며 최종 공모가는 희망가 하단 대비 30% 낮춘 20,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로써 공구우먼의 상장후 시가총액은 734억원 수준으로 매출액 대비 2배, 이익 대비 12배 수준으로 다른 의류 업종과 비슷한 가치를 받게 되었습니다.

상장 후 주가가 더 하락한다면 가격적으로 상당한 메리트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 본 글에서 언급하는 내용은 작성자의 개인적인 의견과 판단이며, 투자 추천이나 권유 글이 아닙니다.
* 투자 결정에 대한 최종판단은 오로지 자신의 판단으로 하여야 하며,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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