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복궁 서촌 디저트 맛집 <통의동단팥> 팥빙수 망고빙수 찹쌀떡

by 파니라떼 2022. 6. 19.
반응형

광화문 근처 나들이 갔다가 더워진 날씨로 빙수가 먹고 싶다는 생각에 찾아간 통의동단팥입니다.

지도 어플에서 경복궁 주변으로 빙수라고 검색하니까 생각보다 많지 않은 가게들이 검색되더라구요.

그 중에서 빙수 전문점으로 보이는 통의동단팥을 찾아가봤습니다.

 

 

수제 빙수와 팥죽 그리고 찹쌀떡이라는 부제의 통의동단팥이에요.

단팥하면 역씨 팥빙수 전문이겠죠?!

 

 

대로변에 1층에 위치한 통의동단팥입니다.

가게는 크진 않았지만 찾아가기는 어렵지 않았어요.

 

 

반응형

팥빙수 8,000원

망고빙수 9,000원

빙수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어요.

단팥죽과 찹쌀떡, 커피와 차 종류까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메뉴들이 많았지만 빙수를 먹기 위해 갔으니 망고빙수로 당첨!

(가게 이름에도 단팥이 들어가는데 단팥 없는 망고빙수 시키기...!😅)

 

 

망고빙수를 주문하면 이렇게 자른 망고도 같이 제공되었어요.

빙수는 얼음 빙수가 아닌 우유 빙수여서 더욱 부드럽고 달콤한 느낌이었어요.

함께 주문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보통..ㅎㅎ

 

 

달달한 망고시럽이 듬뿍 올라가서 너무 맛있었어요.

특히 좋았던건 시럽이 위에만 올려진게 아니라 속에도 층층이 들어가 있었다는거!!

빙수를 퍼먹어도 망고 맛이 줄어들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여기 빙수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다음번엔 팥빙수도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함께 제공된 망고는 새콤한 맛이 좀더 났어요.

덜 달아서 아쉽기 보다는 달달한 망고빙수와 새콤한 망고의 조합이 좋았어요.

다만 포크가 없어서 숟가락으로 떠먹기가 좀 불편해던 정도?

아 빙수 또 먹고 싶습니다.😥

 

 

가게 내부는 넓은 편은 아니었어서 자리가 거의 만석이더라구요.

나중에는 밖에서 기다리는 손님들도 있었어요.

빙수 맛집 하나 발견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광화문 경복궁 근처 갈 일 있으면 또 들르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