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싱가포르 출국 코로나 검사 <래플스 메디컬 - 마리나 베이 파이낸셜 센터> MBS 가까운 곳 신속항원검사/RAT/ART

by 파니라떼 2022. 8. 11.
반응형

질병관리청에서는 5월 23일부터 입국 시 48시간 이내 PCR 음성확인서 또는 24시간 이내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 음성확인서를 지참할 것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 방문한 관광객도 귀국 전에 코로나 검사 음성 확인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마리나 베이 샌즈 근처에서 코로나 검사를 할 수 있는 래플스 메디컬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래플스 메디컬 MBFC는 마리나 베이 옆에 위치한 마리나 베이 파이낸셜 센터 17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에 투숙하는 경우에 찾아가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 쇼핑몰 출구를 통해 나와서 걸어서 마리나 베이 파이낸셜 센터(MBFC)까지 갈 수 있어요.

가는 길에는 마리나 베이 경치도 구경할 수 있으니 1석 2조입니다.

 

 

반응형

https://www.rafflesmedicalgroup.com/covid-19/covid-19-tests/

 

COVID-19 Tests (Swab Tests) | Raffles Medical Group, Singapore

PCR swab tests and other COVID-19 tests are now available in Raffles Medical clinics. Book your test online with Raffles Connect.

www.rafflesmedicalgroup.com

래플스 메디컬은 온라인으로 방문 예약이 가능하므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 사이트는 위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래플스 메디컬 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아래의 Book an Appointment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처럼 팝업 창이 뜹니다.

거기에 Input Captcha를 넣으시고, 검사는 COVID-19 Test를 선택하시면 돼요.

Details에서 COVID-19 Antigen Rapid Test(신속항원검사) 선택, 마리나 베이 파이낸셜 센터점(GP) 선택하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가장 빠른 시간은 오전 10시에요.)

Coporate Client(기업고객)은 No를 선택하세요.

 

 

예약한 일정에 마리나 베이 파이낸셜 센터 로비 프론트에서 래플스 메디컬 방문 목적을 말하고 여권을 보여주면 사진과 같은 QR코드 방문증을 줍니다.

QR코드를 엘리베이터 쪽 입구에서 스캔해주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캔과 동시에 엘리베이터가 배정되니 확인하고 배정된 엘리베이터로 가서 타면 됩니다.

 

 

래플스 메디컬 17층이 자동으로 등록되었어요.

 

 

기역자로 한번 꺾어 들어간 곳에 위치한 래플스 메디컬입니다.

 

 

아침 이른 시간으로 예약을 했는데 병원 안은 이미 많은 사람들로 가득했어요.

들어가면 왼쪽에 접수를 하는 태블릿이 있지만, 온라인 예약을 했으면 접수처에 가서 얘기하면 바로 등록을 해줍니다.

(온라인 예약 필수!!)

 

 

외국 병원 처음 와봐서 신기...!

 

 

온라인 예약을 했어도 대기 환자가 많아서 꽤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차례가 돼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았는데... 오잉?

왜 이렇게 코를 살짝만 찌르는거죠?!

직접 자가진단키트 하는거 보다 더 살살 해주셔서 신기했어요.

살살해도 검사가 정확한건지... 음성 나오게 해주려고 하는건지... 아무튼 안아파서 좋았습니다.🤭

 

 

검사 비용은 GST 포함 S$ 27였어요.

이렇게 영수증도 공짜로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꼭 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검사 결과는 통보는 약 40분 정도 걸린댔는데 한 10~15분 만에 나오더라구요.

 

 

위풍당당 음성(negative) 나왔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조금 쫄리긴 했지만...🙄

프린트해서 달라고 하면 프린트도 해주니까 꼭 받아가세요!

공항에서 검사할 때 음성확인서를 직접 보여주는게 좋더라구요.

 

 

728x90
반응형

댓글